본문 바로가기
꿀팁

2022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선

by 일시불로그 2023. 5. 28.

크롬 브라우저의 인기 비결

크롬 브라우저는 요즘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 네이버 웨일 등과 같은 브라우저들과 끝없는 경쟁 중이지만, 구글 크롬의 강력함을 아직 따라오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크게 인기를 얻었던 비결은 빠른 웹 브라우징 속도와 뛰어난 편의성 때문인데요. 특히 클릭 한 번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을 편리하게 사용하게 도와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선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관련 인기 글을 확인해보세요!

노트북에서도 빠르게, 크롬 최적화 방법 9가지

무료 크롬 VPN 확장 프로그램 Top 5

 

2022년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

먼저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시려면 크롬 웹스토어로 이동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1. Google 번역

인터넷 세상을 돌아다니다 보면 때로는 한국어가 아닌 외국어 페이지를 만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너무 궁금한 정보인데 외국어로 되어 있을 때, 구글 번역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국어로 페이지 전체가 번역되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사용 방법은 내가 원하는 위치를 드래그해 우클릭을 누르거나, 페이지 전체를 번역하기 위해서는 화면 우측 상단의 구글 번역 프로그램 아이콘을 클릭 후 Translate this page를 누르면 됩니다. 생각보다 번역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즉석에서 번역을 도와주는 'Google 번역'을 1위로 선정했습니다.

 

2. 에버노트 웹 클리퍼(Evernote Web Cilpper)

두 번째 추천 확장 프로그램은 바로 에버노트 웹 클리퍼입니다. 에버노트라는 유명한 노트 정리 프로그램에서 출시한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에버노트 사용자 분들에게는 매우 익숙한 프로그램이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저장하고 싶은 사진, 텍스트, 또는 페이지 전체를 클릭 한 번으로 에버노트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특정 주제에 대해 여러 자료를 조사하거나 수집하는 경우에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일일이 별도 파일에 복사/붙여넣기를 하지 않아도 에버노트가 알아서 한 곳에 모아주기 때문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3. 그래멀리(Grammalry)

최근 광고로도 많이 접했던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비즈니스나 R&D 관련 업무를 하다 보면 영어로 이메일이나 문서를 작성할 일이 있는데요.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와 비슷하게 영어 맞춤법 검사기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다만 그래멀리 확장 프로그램의 장점은, 크롬 브라우저 내에서 내가 작성하는 모든 영어 문장을 실시간으로 맞춤법 검사를 해준다는 점입니다. 따로 창을 열거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필요가 없어서 생산성이 200% 증가하는 걸 몸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4. 우버서제스트(Ubersuggest)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SEO 및 키워드 검색 서비스인 우버서제스트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정액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지만, 무료 서비스도 쓸만하기 때문에 저도 종종 이용하곤 하는데요. 우버서제스트에서 키워드 검색을 손쉽게 도와주는 확장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어떤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의 검색량과 예상 CPC를 보여주고, 상위 랭크 페이지에 대한 키워드 통계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내가 어떤 타겟을 가지고 글을 작성해야 하는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해주는 강력한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를 하신다면 꼭 추가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5. 모멘텀(Momentum)

마지막 5번째 추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올타임 레전드인 모멘텀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밋밋한 '새 탭'화면을 아름다운 사진으로 바꾸어주기 때문에 새 탭을 열어놓고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꿀맛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게다가 오늘의 명언, 현재시간, 오늘의 할 일, 날씨와 같은 유용한 정보들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해주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자주 쓴다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글은 어떠세요?

모바일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는 방법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사용법 (웹,PC,아이폰, 안드로이드)

크롬 VPN tunnelbear 다운로드, 사용법

 
오늘은 크롬에 설치해야 하는 필수 확장 프로그램 5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추천드린 목록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 남겨주시거나 주변에 공유해주시면 글을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