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암라가루 이것 먹어야 효능 제대로

by 일시불로그 2020. 11. 19.

요즘 암라가루가 난리죠? 암라가 뭔지 암라가루의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암라(Amla)란?

오늘은 암라 열매와 그 가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암라(Amla)라고 부르는 이 열매의 원래 이름은 '아마륵' 또는 '아말라키'라고도 부르는데요. 힌두교에서는 부귀의 신인 쿠베라와도 연관이 있는 성스러운 나무의 열매로 여겨집니다.

암라(Amla, Phyllanthus emblica)는 여우주머니과 여우주머니속의 낙엽교목으로, 그 열매를 식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열대 및 아열대 지방에서 많이 재배하는 작물이라고 합니다.(출처 : 위키피디아) 암라 열매는 공 모양으로 얼핏 보면 청포도 알처럼 생겼는데요. 통통한 게 굉장히 맛있어 보입니다.

암라 영양성분

암라 열매는 아열대 지방에서 널리 섭취되는 열매인 만큼 그 효능과 용법도 오래 연구되어 온 작물인데요. 굉장히 많은 효능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만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목, 인후 통증 치료

  • 혈당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

  • 신진대사 활성화 및 심장 건강 증진

왜 이렇게 좋은 효능이 많은가 하니, 암라 열매에는 기본적으로 비타민B와 C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인, 칼슘, 철, 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것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슈퍼푸드, 신이 내린 열매 라고 부르지만 정작 암라열매의 맛은 굉장히 시다고 하네요.

암라 먹는법, 암라가루 먹는법

암라는 열매를 주로 먹지만, 씨앗, 나뭇잎, 나무껍질 등 사실상 나무의 모든 부분을 섭취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이 풍부하고 각종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는 열매를 대표적으로 먹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암라 열매 자체가 굉장히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열매를 그대로 먹기는 힘이 듭니다. 그래서 이 암라가루를 편리하게 섭취하기 위해 건조해 가루를 낸 암라가루가 제일 보편적입니다. 이런 암라 가루는 물, 우유 등 개인 취향에 맞는 음료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하는 사항은, 암라가루 중에는 식용이 아닌 머리에 바르는 제품이 있어서 반드시 먹어도 되는 제품인지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음 섹션에서 소개해드릴 암라가루 추천제품을 구매하시면 이런 걱정 없이 구매하셔도 됩니다 😎

 

암라 가루 추천제품은?

오늘은 신성한 열매 암라와 암라가루에 대해 효능부터 자세하게 알아봤는데요. 제가 추천드리는 제품을 소개해드릴게요.

>>> 네이처바이브 유기농 암라가루 - 19,900원 핫딜가격! <<<

유기농 암라 100% 직수입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반드시 구매해야 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

댓글